피오당을 운영 하면서 장비에 대한 뽐뿌 등은 왠만하면 잘 안하는 편 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이번에 출시 된 스웨덴 EntreQ사의 새로운 라인인 Primer Power Bar 라인에 대하여 한번 뽐뿌를 해 볼까 합니다. ^^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EntreQ 하면 고가(?)의 오디오 케이블 및 전원부 그리고 악세사리를 제조 하는 업체 입니다. 사장의 마인드가 무조건 음악은 자연에서 부터 나온다라고 생각 하고 있기에 가급적 인위적인 소재를 피하고 자연 친화적인 소재로 제품을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격대가 상당한 수준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일반 오디오파일 들의 입장에서는 접근이 매우 힘이 듭니다.
그러한 부분 때문 인지 이번에 EntreQ 사에서 Primer 라는 라인을 새롭게 출시 하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EntreQ 사에 자사의 제품을 조금 이라도 많은 분들께서 느껴 보시고, 가능 하다면 상위급 라인으로 올라가시는 분들이 계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만든 라인 입니다. 물론 가격대는 아주 저렴 하다고 볼수는 없습니다만, EntreQ 사의 가격대를 본다면 상대적으로 저렴 하게 제품을 출시 하게 되었습니다.
(** 사잔은 찍지를 못 해서 서울전자 에서 찍은 사진을 사용 합니다.)
지난주에 Primer Power Bar Pro 전원 멀티탭을 서울전자에서 청음 하여 보았습니다. 에이징 및 기타 어떠한 것도 되어 있지 않는 상태에서 청음을 하였는데도 오랜시간 진열이 되어 있어서 충분한 에이징 등이 되어 있는 기존의 약 100만원대 (멀티탭 + 전원 케이블) 의 제품과 비교시 depth 및 해상력 등에서 차이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물론 EntreQ의 최대 장점(?) 이라고 할수 있는 음악적인 뉘앙스도 충분히 느낄수 있었습니다. 특히 음악의 깊숙한 부분에서 들려오는 작은 악기 소리도 하나씩 표현 하는 부분에서 저는 비슷한 가격대의 전원부/멀티탭 과는 차이를 느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PC 전원부로 테스트를 하여 보고 싶었으나, 현재 서울전자 진열품의 구조상 앰프 및 네트워크 플레이어에만 테스트를 하여 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실타래에서 실을 슬슬 풀어 가는 느낌의 소리가 나오는듯 합니다. 딱! 딱! 떨어지는 경질의 소리에서 들릴것 다 들리면서도 자연적인 음악을 청음 할수 있었습니다. EntreQ는 에이징의 기간을 꽤 오래 잡습니다. 적어도 250 시간에서 많게는 400~600 시간으로 잡기도 합니다. 만약에 Primer Power Bar 제품이 충분한 에이징 시간을 갖게 된다면 과연 어떤 소리가 나올지 기대 되는 제품 이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PC 오디오를 즐기시는 분들에게서 추구 하는 PC의 소리로 음악의 질을 한단계 올릴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JRiver 에서 JPLAY로 넘어 와서 들었을때의 차이 정도(?) - 물론 이 부분은 저의 개인적인 느낌 이기에 개인적인 청음으로는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
제품의 구성은 총 6구의 아웃이 있으며, 전체 6구 사용시 총 2,000Watt 가 최대 출력 이며, 1구의 최대 출력은 600Watt 입니다. 어떻게 보면 6구 x 600Watt 하면 3,600Watt 까지 지원이 되어야 하나, 내부 구조상 2,000Watt가 최대 출력 인듯 합니다. 제품 뒷면에는 최대 2,200Watt 라고 표기가 되어 있으나, 2,000Watt 까지 사용 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오디오 파일 분들이 가지고 계신 오디오 장비들의 최대 필요 전력을 보면 크게 부족 하지도 남지도 않는 출력량 입니다.
사용된 단자들도 모두 일본 후루텍 중상위급 단자들을 사용 하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단자 만 국내에서 구입을 한다고 상당한 금액이 될듯한 등급의 단자를 사용 하였습니다. 또한 오디오 전원부를 구입 하다 보면 고민이 되고 하는 전원 케이블이 붙어 있는 구조라서 별도의 전원 케이블이 필요 없으며, 제품에 가장 잘 맞는 케이블과 구성이 되어 있어서 제품 사용시 매우 유리 할듯 합니다. 전원 케이블의 길이는 약 2미터 정도 됩니다.
Primer Power Bar 라인은 2가지의 제품이 있습니다. 일반 라인과 Pro 라인... 현재는 국내에 Pro 라인 제품만 들어와 있어서 일반 라인의 소리는 청음을 하여 보지 못 하였으나, 제조사 및 해외 평가에 의하면 두 라인의 차잇점은 단자의 등급 차이 (물론 일반 라인도 일본 후루텍 단자들을 채택 하였습니다만) 만 있다고 합니다.
현재 잠정적으로 가격 구조를 보면 Primer Power Bar Pro의 경우에는 소비자 가격이 100만원대 중후반대 입니다. 물론 제품의 능력으로 본다면 이 가격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하나, 결코 많은 오디오 파일 들께서 접근 하기에는 부담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형인 Primer Power Bar의 경우에는 100만원대 초중반대로 소비자 가격이 형성 될듯 합니다. 이 가격도 결코 저렴 하다고 볼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전원부/멀티탭 + 별도의 파워케이블 구조의 가격대를 본다면 그리 나쁜 가격대는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직 Primer Power Bar 가 국내에 들어오지 않았기에 결론을 낼수 없지만 현재 제조사 및 해외 유저 평가 등으로 본다면 EntreQ 사 제품의 철학을 승계 하면서도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나쁘지 않은 제품인듯 합니다. 혹시 현재 전원부/멀티탭에 관련하여 고려 하시는 분들께서는 한번 EntreQ Primer Power Bar 라인 제품을 고려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저 로써는 개인적으로 오랜만에 추천 드리고 싶은 장비 입니다. ^^